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20. 8. 27.

[이카루스] 펠로우란? (심화)

※ 이 글은  2015. 5. 11에 쓰여진 글이었습니다. 그 점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 글은 펠로우란? 글의 심화 버전입니다.
 펠로우의 레벨업과 위탁, 펫, 그리고 강화에대해 다루려합니당.

 

 


 펠로우에도 레벨이 있습니다. 클베때는 다른 펠로우를 합성해서 레벨업을 하는 좀 이상한 방식이었지만.. 정식 오픈하면서 펠로우를 타고있으면 경험치가 오르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펠로우 경험치는 마을 밖에 있을수록, 전투 상태 일수록 잘 오르기 때문에 예전에는 일명 전투주차, 펠로우 주차 등등 단어가 굉장히 많았어요. 지금도 가끔 갈대바람 마을 같은 곳에 가면 펠리컨을 끌어와서 마을 외곽에서 전투 주차하는 분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당.

그럼 펠로우를 레벨업 시키는 이유가 뭘까요?

 펠로우의 레벨이 오르면 변하는 수치가 몇가지 있기때문이에요.

(레벨 10의 나메)​ 

 

(만렙의 나메) 


첫째로 력입니다.

기력은 앞 선 글에서 이야기 했다싶이 오래 날기 위해서 필요합니당. 사실 오래 날기만 할거라면 만랩 정예 펠로우로도 괜찮지만, 탑승 전투가 은근히 유용해서 기력은 많을 수록 좋습니다. (만단위를 넘어가면 닳는 것보다 기력 회복 속도가 더 빠른 것 같아요.)

둘째론 체력이에요. 그런데 체력은 펫으로 만들게 아니면 별 소용이 없으니까 자세한 설명은 펫 이야기할때 할게요.

셋째로는 펠로우 스킬입니당.

 액티브는 쓸모가 없고.. 패시브가 늘어납니다. 예를 들어 제가 사랑하는 그라비온의 경우

그라비온의 황혼이라는 패시브의 레벨이 1일땐 이속 증가랑 생명력 증가가 좀 낮지만, 만렙이 되어 8레벨이 되면 조금 더 오릅니다. (이속이 아마 12?13%에서 20%로 바뀔 거에요.)


넷째로는 가장 중요한 봉인석의 옵션이 변합니다.

(레벨 10 나메의 봉인석 옵션) 



(만렙 나메의 봉인석 옵션) 



만랩을 달성하신 후, 가장 중요하게 하실 것은 일명 소켓작이라 부르는 봉인석 채우기 입니다. 이건 뒤에서 마저 설명할게요.

 

 

 


 그럼 이렇게 중요한 만랩,
무작정 켜두기엔 시간도 걸리고 다른 일을 할 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이카루스 측에서 최근 패치한 '펠로우 위탁' 시스템이 아주 중요합니당!

 


 '야수 조련사'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NPC가 펠로우 위탁을 담당합니다. 옆에 펠로우를 한 마리씩 데리고 있기 때문에 알아보기 쉬워요.

 큰 마을마다 한 명씩은 있어요.


NPC 누르면 됩니당.

(이 사진을 보고 소켓작을 떠올리시는 분이 계시다면 당신은 훌륭한 이카인입니다!) 




 펠로우 보관함과 함께 위탁 창이 열리는데요,

맡기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위탁 맡길 펠로우 아이콘을 드래그로 빈 칸에 끌어다 놓습니다. 

 

 2. 그럼 이렇게 창이 뜨는데요, 지금 당장 내는 돈이 아니고 회수 할 때 내는 돈이니까 신경 쓰지 마시구 일단 맡겨 놓으시면 됩니다! 

 

3. 맡기신 담에 마우스 갖다 대면 저렇게 남은 시간이 뜹니당. 위탁 성공! 

 

4. 펠로우 보관함에서도 남은 시간 및 완료 여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당. 






 소켓작에 대한 이야기는 사실 파고들면 너무 깊이 들어가서.. 대략적인 내용만 다루려 합니다. 


(부끄러워서 그나마 잘 박은 아이템만 스샷 올려요.)

3소켓 아이템에 1봉씩만 해도 모든 스텟이 확 오르기 때문이에요.

 가장 필수로 해야하지만, 사실 전 펠로우 길들이느라 남은 소켓은 뒷전이네요 ^ㅅ^...(아직도 10개나 남았는데.)

 



소켓작은 던전을 다니기 위해서는 필수로 해야하는 작업이에요. 솔직히 말하면 직접 잡아서 만랩까지 올리고, 강화해서 박는 건 정말 시간이 많이 필요로 하기때문에 돈의 위력이 필요합니다. 저도 그랫구요...

나름대로 이카루스 측에서도 돈을 지르지 않고도 템을 맞출 수 있도록 대여템도 빌려주고, 단계도 설정해 줫지만... 솔플러들에게만 희소식이 된 듯 싶어요. 아 물론 저처럼 발컨에게도 희소식 입니당.

 소켓작 얘기는 나중에 더 자세히 다룰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아무래도 이카루스의 가장 깊고 핵심적인 내용이니까...

 이걸로 펠로우란? 시리즈 글 마칩니당.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