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20. 8. 27.

[이카루스] 펠로우 길들이기 : 애드와 리셋까지

 

※ 이 글은  2015년 5월에 쓰여진 글이었습니다. 그 점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주의:이 글에는 영상이 몇 개 있습니다. 그냥 보면 화질이 안좋으니 꼭 화질 고화질로 설정하시고 보시길 바랍니다.​

 

 


​길들이기란?

이카루스 세계관에 있는 펠로우를 데리고 다닐 수 있게 하는 시스템입니다.

 

가끔 게임을 하다보면 '아, 저런 용은 한번쯤 타보고싶다.'하는 생각 한 번쯤은 해보지 않았나요? 그러나 대부분의 게임은 게임에서 제공하는 적은 종류의 탑승만 가능하죠.

이카루스는 그 부분을 파고 들었습니다. 게임에 보이는 대부분의 몬스터를 길들일 수 있게 해준거죠.(사람같이 생긴 건 빼구요.) 그게 펠로우라고 부르는 몬스터입니다.

하지만 포켓몬 잡는 게임인 포켓몬스터도 무작정 볼을 던진다고 다 잡히는 게 아니듯, 펠로우 역시 체력이 적을 수록, 인식을 안당할수록 더 확률이 높아집니다.


 정예 등급부터는 길들이기 포인트가 있다고 해서 다 탈 수 있는게 아니고, 징표라는 맞춤형 몬스터볼이(ㅋㅋㅋㅋ)있습니다. 실패하면 꽤 타격이 커요.

 이 글이 마음에 드는 펠로우를 어떻게 하면 잘 길들일 수 있는지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꼭 안보셔도 되요.)



 홈페이지에 있는 길들이기 영상입니다. 영상은 클로즈베타 시절의 거라 지금이랑 펠로우창 같은게 좀 다르네요 ㅋㅋ;;
그냥 길들이란 저렇게 스킬을 시전하고, 펠로우를 선택한 다음, 올라타는구나. 하고 이해해주시면 되겠습니당.

그리고 미니게임으로 WASD 키를 선택하게 하는데, 이 것도 규칙이 있어요!
 자동-자동-DDR-자동-자동-DDR 입니다.

만약 리셋이라는 방법(아래에서 설명했습니당.)을 사용할 경우 처음에 DDR이 뜨게됩니다.
DDR-자동-자동-DDR-자동-자동 이렇게 가는거죠! 한번이라도 더 초록바를 올릴 수 있습니당.

*자동의 경우 완전히 운입니다. 

 

 

 


길들이기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그냥 인식 당한 채로 타는 방법이에요. 이를 "애드 났다"라고 합니다. 인식 당했다는 뜻이죠.

 

 

(토로만 올리려다가 데모가 너무 예쁘게 날고있어서 그만..사심 가득한 한 장.) 



 이 방법은 정예 등급까지는 레벨 차이로만으로도 얼마든지 극복해서 탈 수 있지만, 영웅 등급부터는 상황이 달라집니다. 영웅 등급부터는 만랩인 50을 찍고 타도 빨간불이 쭉쭉 올라가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찾아낸, 리셋이라는 방법이 있습니다. 펠로우를 때리다가보면 일정 거리에서 벗어 났을 시 "몬스터가 스폰위치로 돌아갑니다."라는 문구가 뜹니다. 그러면 펠로우가 제자리로 돌아가는데 이때 올라타는 방법이 조금 더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뭐가 차이가 있냐,고 물으신다면 누가 제 싸대기를 때리고 바로 친구하자고 하는 것과 맞은 사실을 잊어버릴 때쯤 친구하자고 하는 정도의 차이겠네요.(물론 못 잊겠지만 ㅠㅠ.)

 이 방법은 아주 까다로워서 조금만 실수해도 바로 펠로우의 체력바가 가득 찹니다. 허망하죠.. 특히 전설 펠로우를 길들일 때 손이 달달 떨립니다. 실수하기 쉬워요!(징표가격이 ^^^^^^^^^^^)

ㅠㅠ 스폰위치를 못 잡을 경우, 조금만 빨리 뛸 경우, 등등. 실패하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리셋에 대해 조금 더 추가하면,
 리셋이 되는 조건은 일단 유저와의 거리가 벌어질 경우, 스폰 위치에서 멀리 떨어질 경우입니다.
지상 펠로우들의 경우 유저가 공중에 떠있어서 일정 시간동안 때리지 못하면 또 리셋 됩니다. (위 아래로 계속 올라갔다 내려갔다 해주셔야해요.) 

 

 

 

 

 

 


*리셋 방법

정예 펠로우까지는 그냥 타도 레벨차로 극복 할 수 있기 때문에 리셋이나 그냥 타는 거나 차이가 없어서 영웅 등급으로 예시를 들겠습니다.

 

 


-지상펠로우


혼자하는 지상펠로우 리셋입니다.

 


 영상들은 꼭 화질 조정하고 봐주세요. 

 마침 던전 돌다가 카라스 징표가 나왔길래 올라타봤습니다.

 

비행이 안되는 지역이라 급한 마음에 타켓이 선택 안됐는지 모르고 길들이기 스킬 연타했네요. 부끄럽습니다.ㅠㅠ 리셋되기 전에 올라타서 정말 다행이에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면, 리셋이 성공했는지 아닌지 알아보는 방법은 탔을 때 바로 DDR이 뜨면 리셋에 성공한 겁니다.

 90%가 운빨인 펠로우 길들이기에서 한 번이라도 더 DDR 누를 기회가 있단건 무척 소중하거든요. 만약 올라타기 직전 인식을 당하면 파란불이든 빨간불이든 먼저 올라갑니다. 

그리고 리셋되고있는지 아는 방법은 몬스터가 갑자기 안따라오고 휙 돌아서가버면 리셋입니다. 더 제대로 인하는 방법은 공격키를 눌러보시면 스폰위치로 돌아가고있습니다,가 떠요. 몇 번 하다보면 익숙해지니까 공격키도 안누르게 되지만 ㅎㅎㅎㅎㅎㅎㅎ

공격키 누를시간에 리셋위치로 돌아가서 올라타야하거든요! 테이밍에서 가장 중요한건 타!이!밍!입니당.(운 다음으로요..운만 좋으면 마구잡이로 타고 성공합니당^*^)

 물론 리셋을 해도 실패할 때는 실패합니다. 영상처럼요...주륵 ㅠㅠㅠㅠ

 

 

 


덧붙여서, 공중 펠로우가 되는 지역에서 하는 리셋입니당. 잡담 란에 올린 펠로우 실험실 영상인데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올려봐요.

 

 

 


-다른 사람이 도와주는 지상펠 리셋입니다.

 

 


도시야 도와줘서 진심으로 고마워 ㅠㅠ...

이 경우 올라탈 사람은 딜을 넣어선 안됩니다. 만약 넣으셨다면 멀리갔다와서 인식을 없애놔야해요. 아무리 다른 애가 더 많이 때렸다고 해도, 날 때린 놈이 친구하자 하는 거랑 안때린 애가 친구하자하는 건 느낌이 다르겠죠? 

 그리고 리셋 위치보다 조금 앞에서 잡는게 좋습니당. 

 

 

 

 


-공중펠로우

 

혼자하는 공중펠로우 리셋입니다.

 

 


광룡이라 쓰고 투명 드래곤이라 읽는다.

 대략 원래 위치에서 100m 가까이 끌어 올린다음 소환 해제(바로 타는거 아닙니당.)하시면 됩니다. 대략 150m 정도 거리가 떨어질 때까지 추락하다가 바로 펠로우 타시는거에요. 

그럼 펠로우가 저와 거리가 많이 떨어졌기 때문에 리셋 위치로 되돌아 가고, 그 순간 펠로우 보다 위의 높이에서 길들이기 스킬 시전하고 올라타면 되요!

참고로 고도가 충분하지 않은 지역에서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옆으로 이동해서 거리를 벌린다음 되돌아가서 타는 방법도 있는데, 좀 힘들어요.. 그럴땐 그냥 다른 유저분의 도움을 받는걸 추천합니다!

 

 

 


-다른 사람이 도와주는 공중펠 리셋입니다.

 

 


(ㅜㅜ조금만 더 올라가서 찍을 걸 그랬네요. 너무 눈부셔서..)

 영상 찍는데 도움을 주신 로맨틱도시님 정말 감사드립니다.ㅠㅠ

지상 펠 리셋할 때처럼 딜을 넣으면 안됩니다!

 덧붙여서, 펠로우 끌고 올라가기 시작할때 반드시 펠로우에 타겟 맞춰놓으시길 바랍니다. 펠로우 체력바 옆에 저와 거리가 얼마 떨어졌는지를 보여주는 정보가 있어서... 길들이기 시전할때 타겟 잡아야하기두 하구요.

 타겟 못맞춰놨다가 내려오는 애 붙잡고 하려하면 당황해서 실수합니다.ㅠㅠ 꼭 타겟 먼저 잡아두세요! 

 

 

 


리셋에서 가장 중요한 건 펠로우가 리셋되는 위치입니다. 지상펠의 경우 조금 더 명확해요. 공중펠은 아무래도 z축이 추가되서 ㅋㅋㅋㅋ좀 난해한듯 하네요. 저도 아직까지 잘 못합니당... 

 길들이기 포인트 충전 등의 내용은 다른 글인 펠로우란? 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듯 해요 :)

 

반응형